학과소개인사말

인사말

SILLA UNIVERSITYAviation Maintenance Engineering

신라대학교 항공정비학과

항공정비산업을 이끌어갈 <신의 손>을 키워낸다!!

항공정비 실무경력과 엔지니어링 지식을 겸비한 항공기 정비기술 전문인력 양성에 도전할 청소년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21세기 현대산업사회의 핵심트렌드는 사물인터넷의 활용과 인공지능에 의한 교통수단의 획기적 발달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미래의 산업사회는 전문기술인력이 대우받는 시대로 전환되리라 확신합니다. 그 중 항공 산업은 국가경쟁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척도로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부산을 중심으로 동남권 지역은 항공산업의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산업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은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항공산업을 주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항공정비학과는 항공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로 키워 나가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2019년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에 필수적인 국토교통부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습니다. 또한, 미래항공융합센터, 기체실습실(항공기 격납고), 기관실습실, 전자전기계기실습실 등 최신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CESSNA-172, LEARJET-25, F-5, 500MD 항공기를 비롯한 실습용 항공기 6대와 항공기 엔진 12대 등 풍부한 실습 기자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항공정비학과는 항공정비사의 꿈을 갖는 학생들에게 4년제 공학사 자격과 항공정비사 자격증을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학과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희 신라대학교 항공정비학과는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적극 지원할 것 입니다.


항공정비학과장  김 영 인